함께하는 즐거움 배움의 기쁨이 있는 선예학교

서브비주얼

학교급별 비젼 및 중점활동

  • 선예교육
  • 학교급별 비젼 및 중점활동

교훈 : 함께하는 즐거움 배움의 기쁨이 있는 학교

학교비전 : 자립과 공동체

유치원

다양한 놀이를 통해
성장하는 유아

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을
경험하는 유아

초등학교

하나씩 채워나가는 우리

더불어 살아가는 우리

중학교

스스로 내딛는 나

지역사회로 나아가는 우리

고등학교

아름답게 자립하여
성장하는 나

따로 또 같이,
발맞춰 성장하는 우리

전공과

내일(tomorrow)을
내 일(job)로

가치(value)롭게 같이(together)
성장하는 공동체

유치원
비전 중점 활동 핵심역량
[자립]
‘다양한 놀이를 통해 성장하는 유아’
  • 다양한 교구를 이용하여 즐겁게 놀이하기
심미적 감성
[공동체]
‘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유아’
  •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경험하기
협동적 소통
초등학교
비전 학년(군) 중점 활동 핵심역량
[자립]
‘하나씩 채워나가는 우리’
1-2학년
  • 자신의 감정을 바르게 표현하기
자기관리
3-4학년
  •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 찾기
자기관리, 지식정보처리, 창의적 사고, 기초 학습 능력, 자기 주도적 학습력
5-6학년
  • 경험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꿈 찾기
자기관리, 의사소통, 지식정보처리
[공동체]
‘더불어 살아가는 우리’
1-2학년
  • 놀이를 통한 협동 활동하기
공동체, 협력적 소통
3-4학년
  •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공동체 활동 체험하기
의사소통, 공통체, 시민 의식
5-6학년
  • 협동과 경쟁을 통해 함께 성장하기
지식정보처리, 창의적 사고, 의사소통, 공동체
중학교
비전 학년(군) 중점 활동 핵심역량
[자립]
스스로 내딛는 나
1학년 자립생활 능력 기르기
  • 독립적인 생활 습관 형성하기
자기관리 역량
2학년 자립생활 능력 기르기
  • 자기 이해하기
자기관리 역량
3학년 자립생활 능력 기르기
  • 자기 관리하기
자기관리 역량
[공동체]
지역사회로 나아가는 우리
1학년 지역사회 참여하기
  • 시작하는 지역사회 참여
공동체 역량 협력적 소통 역량
2학년 지역사회 참여하기
  • 넓혀가는 지역사회 참여
공동체 역량 협력적 소통 역량
3학년 지역사회 참여하기
  • 함께하는 자역사회 참여
공동체 역량 협력적 소통 역량
고등학교
비전 학년(군) 중점 활동 핵심역량
[자립]
아름답게 자립하여 성장하는 나
고등학교 전체 진로·직업 중점 프로그램 활성화 자기관리 역량, 창의적 사고 역량, 지식정보처리 역량
[공동체]
따로 또 같이 발맞춰 성장하는 우리
고등학교 전체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공동체 역량, 협력적 소통 역량
전공과
비전 학년(군) 중점 활동 핵심역량
[자립]
내일(tomorrow)을 내 일(job)로
1학년 직업의 기초 능력과 직무 수행 능력 함양 자기관리, 지식정보처리, 의사소통
[공동체]
가치(value)롭게 같이(together)
성장하는 공동체
1학년 직업 생활의 태도 및 습관 형성 문제해결력, 공동체, 소통 능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