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훈 : 함께하는 즐거움 배움의 기쁨이 있는 학교
학교비전 : 자립과 공동체
유치원
다양한 놀이를 통해
성장하는 유아
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을
경험하는 유아
초등학교
하나씩 채워나가는 우리
더불어 살아가는 우리
중학교
스스로 내딛는 나
지역사회로 나아가는 우리
고등학교
아름답게 자립하여
성장하는 나
따로 또 같이,
발맞춰 성장하는 우리
전공과
내일(tomorrow)을
내 일(job)로
가치(value)롭게 같이(together)
성장하는 공동체
유치원
비전 | 중점 활동 | 핵심역량 |
---|---|---|
[자립] ‘다양한 놀이를 통해 성장하는 유아’ |
|
심미적 감성 |
[공동체] ‘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유아’ |
|
협동적 소통 |
초등학교
비전 | 학년(군) | 중점 활동 | 핵심역량 |
---|---|---|---|
[자립] ‘하나씩 채워나가는 우리’ |
1-2학년 |
|
자기관리 |
3-4학년 |
|
자기관리, 지식정보처리, 창의적 사고, 기초 학습 능력, 자기 주도적 학습력 | |
5-6학년 |
|
자기관리, 의사소통, 지식정보처리 | |
[공동체] ‘더불어 살아가는 우리’ |
1-2학년 |
|
공동체, 협력적 소통 |
3-4학년 |
|
의사소통, 공통체, 시민 의식 | |
5-6학년 |
|
지식정보처리, 창의적 사고, 의사소통, 공동체 |
중학교
비전 | 학년(군) | 중점 활동 | 핵심역량 |
---|---|---|---|
[자립] 스스로 내딛는 나 |
1학년 | 자립생활 능력 기르기
|
자기관리 역량 |
2학년 | 자립생활 능력 기르기
|
자기관리 역량 | |
3학년 | 자립생활 능력 기르기
|
자기관리 역량 | |
[공동체] 지역사회로 나아가는 우리 |
1학년 | 지역사회 참여하기
|
공동체 역량 협력적 소통 역량 |
2학년 | 지역사회 참여하기
|
공동체 역량 협력적 소통 역량 | |
3학년 | 지역사회 참여하기
|
공동체 역량 협력적 소통 역량 |
고등학교
비전 | 학년(군) | 중점 활동 | 핵심역량 |
---|---|---|---|
[자립] 아름답게 자립하여 성장하는 나 |
고등학교 전체 | 진로·직업 중점 프로그램 활성화 | 자기관리 역량, 창의적 사고 역량, 지식정보처리 역량 |
[공동체] 따로 또 같이 발맞춰 성장하는 우리 |
고등학교 전체 |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| 공동체 역량, 협력적 소통 역량 |
전공과
비전 | 학년(군) | 중점 활동 | 핵심역량 |
---|---|---|---|
[자립] 내일(tomorrow)을 내 일(job)로 |
1학년 | 직업의 기초 능력과 직무 수행 능력 함양 | 자기관리, 지식정보처리, 의사소통 |
[공동체] 가치(value)롭게 같이(together) 성장하는 공동체 |
1학년 | 직업 생활의 태도 및 습관 형성 | 문제해결력, 공동체, 소통 능력 |